제1조목적

본 이용약관은 “SNOQ”(이하 사이트)의 서비스의 이용조건과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는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앱과의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앱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② 이용계약 : 앱 이용과 관련하여 앱과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회원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앱 내에서 ID로 활용하고자 입력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이 앱 가입시 입력한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운영자/회사 : 앱 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운영자를 말합니다.
⑥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래 4조 4항 5항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⑦ 프리미엄 유료 구매(이하 “구독자”) : 프리미엄 회원권을 구매 한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운영자는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운영정책을 공지 안내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중첩 될 경우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 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 가입된 고객인 회원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약관과 함께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E-mail, SMS, 앱 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이용계약 체결 및 해지

①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앱을 이용하려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운영자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앱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동의합니다 를 선택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③ 구독자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앱 프리미엄 구매를 하여야 구독자로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④ 해지. 회원은 언제라도 SNOQ 구독자를 해지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결제 주기가 종료 될 때 까지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본 약관 또는 과실을 이유로 한 환불 의무를 제외하고,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은 SNOQ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제공 되지 않습니다. 구독자 해지를 하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안내를 따르시기를 바랍니다. 구독자를 해지하는 경우, 계정은 현재 결제 주기가 종료될 때 자동으로 종료 됩니다.
⑤ 상품 (SNOQ에서 판매하는 유무형 제품으로서, 이하 “상품” 이라고 합니다.) 환불은 상품 미개봉 및 사용 등록 전 일 경우 3일 이내 환불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한다는 조건으로 환불이 가능 합니다.

제 5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등록하여 앱을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앱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용자 ID, 비밀번호, E-Mail 주소 및 기타 정보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앱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 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처리방침

앱 및 운영자는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부분은 앱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운영자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앱이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운영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운영자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 • 배포할 경우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7조 운영자의 의무

① 운영자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가급적 빨리 처리하여야 합니다.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이용회원에게 E-Mail 등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 합니다.② 운영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앱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 할 수 있도록 앱을 운영 해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앱이나 운영자에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앱 운영을 일시 정지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행태분석은 가능하나,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통계자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단말기(회원이 사용하는 컴퓨터 또는 휴대폰 등 이하 ’단말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단말기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⑦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운영자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앱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앱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앱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앱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회원은 상품을 운영자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복제, 공유 등을 하여서는 아니되며, 무단 복제, 공유 하여 이용 시 법적 조치 및 환불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거나 서비스를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운영자나 앱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운영자와 앱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서비스 명의자의 허락 없이 실사용자가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또는 신용카드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3.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5.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7.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E-mail을 발송하는 행위
1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1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2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⑥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⑦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⑨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26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앱의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앱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앱 페이지에서 사전에 공지 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② 단, 앱은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국가 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앱은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단, 앱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해지

① 회원이 앱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앱 탈퇴 페이지를 통하여 등록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한편, 앱 이용 해지와 별개로 앱에 대한 이용계약 해지, 구독해지는 별도로 하여야 합니다.
② 해지 신청과 동시에 앱이 제공하는 앱 서비스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 관리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운영자는 더 이상 해지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앱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시 혹은 가입 후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앱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③ 앱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④ 앱, 기타 제 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⑤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 하는 행위
⑥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⑦ 범죄와 결부 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⑧ 회사 상품을 복제, 공유하는 행위
⑨ 상품의 원래 목적에 반하여 비정상적으로 앱을 사용하는 행위
⑩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2조 게시물의 관리

① 앱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운영자는 항상 불량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 및 자료를 삭제하고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한편, 이용 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회원 스스로 본 이용약관에서 위배되는 게시물은 게재해서는 안됩니다.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자는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 할 수 있습니다.
③ 불량게시물의 판단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범죄와 결부 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앱 및 운영자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 3자로부터 명예 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 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앱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13조 SMS 또는 메세지 전송 이용제한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경우 서비스 중 ’SMS 또는 메세지‘(이하 ’메세지‘) 전송 이용을 일시 제한 혹은 금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 내용을 해당 고객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1. 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회사의 고객센터로 고객의 (불법) 스팸 송신에 대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중 메세지 전송 이용을 2개월간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위 이용 정지 이후 동일한 행위가 재발될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중 메세지 전송 이용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2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중 메세지 전송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4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보관

사이트 운영자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본 사이트를 중단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게시물의 이전이 쉽도록 모든 조치를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앱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앱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③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사이트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2조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손해배상

① 본 앱에서 발생한 모든 민,형법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습니다.
② 본 앱으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③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본 앱의 사용이 불가능해질 경우 구독자에게 손해 배상을 합니다. 단, 구독 기간 12개월 이내의 구독자에게만 손해배상금(프리미엄 유료 구매 금액)을 지급합니다.

제18조 면책

① 운영자는 회원이 앱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② 운영자는 본 앱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앱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앱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③ 운영자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④ 운영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⑤ 운영자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⑥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앱으로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신뢰도,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⑦ 운영자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⑧ 운영자는 운영자의 귀책 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⑨ 운영자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점검,보수,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 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 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관련 업체의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마케팅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및 광고, 서비스 내용 및 이벤트 관련 알림,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및 기타 마케팅 등의 목적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광고 또는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서신우편, SMS(MMS), TM(Telemarketing), 앱 푸시알림, 기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제도 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사이트 별로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이하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포인트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연계정보(CI) & 중복확인정보(DI),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④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은 2023.12.01.부터 적용됩니다.